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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Event&Performance

글로벌 MCN 컨퍼런스 : Beyond the media, Go for MCN

by 파 2015. 12. 10.

콘텐츠 소비변화에 따른 한국형 MCN 산업의 미래가치

/ SK경영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조영신박사

Incumbent 사업자가 바라보는 MCNMCN사업자가 바라보는 MCN은 다름

독자시장으로서의 가능성은 있으나 상단으로 이동하기 어려움

배분비율은 컨텐츠의 힘이며 타케팅이 되면 단가는 높아지나 모수는 줄어듬

프러덕션보다 1인 미디어의 수익 가능성이 더 높음 (비용대비 효율성)

레거시 사업자의 선택에 따라 시장의 양극화는 더욱 심화 될 것임

1인미디어와 레거시마켓 접점의 어려움을 프러덕션에서 해소 가능

 

기업형 MCN의 운영노하우 및 수익 다변화 전략

/ Collective Digital Studio COO Phil Ranta

진정성있는 스토리텔링, 소수의 인플루언서, 유기적 구독자, 적절한 파트너

MCN은 중계인이 아니라 일을 더 잘 할 수 있도록 돕는 존재

 

뉴미디어 콘텐츠 시장과 콘텐츠크리에이터의 수익화

/ CDS Jordan Worona

커넥트 매니저. 탤런트 육성.

자신이 잘 하는 일 5년 뒤에도 계속 할 수 있도록 도움

 

Legacy 미디어의 IP를 활용한 MCN 사업화 전략

/ Collab senior vice president Eugene Choi

비교적 개발도상국에서는 컨텐츠 제작 활발하지 않음

요즘 젊은 사람들 집에 TV없음..이들 보는 컨텐츠 만들어야지

수익보다 현금흐름 중요

 

+

성공하는 크리에이터 : 내가 좋아하는걸 꾸준히 즐기며 하는 사람. 이게 시청자의 니즈와 맞을 때 폭발적 효과.

구독자수보다 구독자를 다른 플랫폼으로 옮길 수 있는 사람이 중요

취미로 돈 버는게 아니라 하나의 직업이라는 인식 변화 필요

단건 컨텐츠의 이슈화가 아니라 충성도 높은 구독자를 바탕으로 상호작용 할 수 있는 시리즈 컨텐츠의 제작 필요

 측정도구에 대한 논의는 서로 설득하는 과정 속에 시장에서의 합의점이 있어야 가능. (시청률로는 게임이 안되기에 engagement같은 지표가 등장한것임)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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